학과소개인사말

인사말

SILLA UNIVERSITYLibrary and Information Science

문헌정보학과

21세기 지식기반사회를 선도하는 창의적인 지식큐레이터 양성 신라대학교 문헌정보학과

신라대학교 문헌정보학과 홈페이지를 방문하신 여러분을 진심으로 환영합니다!

신라대학교 문헌정보학과는 지식정보 및 데이터가 핵심 가치가 되는 지식기반사회에서, 각종 도서관 및 정보센터의 관리·운영을 주도하고 이용자가 원하는 정보를 수집·가공하여 신속·정확하게 제공하는 모든 이론과 기술을 갖춘 창의적인 지식정보 및 데이터 전문가 양성을 교육목표로 하고 있습니다.

이에 따라 공공도서관은 물론 대학도서관, 정보센터와 기업체 자료실에서의 정보관리 업무를 담당하는 사서 및 학교도서관 사서교사를 양성 및 배출하고 있습니다.

또한, 우리 학과는 일반대학원(기록관리)과 교육대학원(도서관교육)에서 운영하는 기록관리전문가와 사서교사 양성 과정을 통하여, 최근 다수의 기록관리전문요원과 사서교사를 꾸준히 배출하고 있습니다.

4차 산업혁명 시대에 적절히 대응할 수 있는 사서(공무원 포함), 사서교사, 정보전문가, 기록관리전문가를 희망하는 학생 여러분! 신라대학교 문헌정보학과는 학생 여러분의 꿈과 열정이 성장하고 발전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을 약속드립니다.


문헌정보학과 학과장 차 성 종